2020/01 14

전남 장성 정자 여행 삼계면 관수정

전남 장성 정자 여행 삼계면 관수정 물의 맑음을 보고 나쁜 마음을 씻는다. 장성 여행에서 찾은 관수정 관수정 앞은 넓은 주차장과 버스정류장이 있어 자가용을 가지고 와도 좋으며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찾아오기도 편리한 곳입니다. 관수정 벽면에는 여러 개의 공덕비가 놓여 있는 것이 보입니다. 장성 관수정입구는 천방 마을이라는 표지석이 놓여 있어 마을 입구에 자리한 정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장성 관수정앞에서 보이는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관수정에 대한 안내판이 있으며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100호로 1984년 2월 29알 지정되었으며 장성군 삼계면 천방 길 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수정 솟을외문 현판과 벽면에 관수정이라는 글이 있는데 벽이 빨간 벽돌로 올려져 있어 고전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솟을 외문을 통해서 ..

전남 장성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길체험터 황룡딸기

전남 장성교육지원청 꿈길 체험터 황룡딸기 전남 장성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길 체험터 황룡 딸기 장성군 청소년들의 직업체험에 대한 이해와 개개인의 성격에 맞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황룡 딸기 현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곳은 장성교육지원청, 장성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그리고 체험터가 서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색하며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꿈길 체험터에서는 지켜야 할 안전수칙이 있는데요 특히 안전이 우선이며 여러 가지 장비를 비롯하여 시설물에 대한 사용방법을 잘 듣고 지정된 순서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닐하우스가 겉으로 보기엔 자그마하게 보였는데 안으로 들어와 보니 엄청..

2019년 강원 대형 산불을 기억하시나요 이제 파쇄기로 산불예방합시다.

2019년 강원 대형 산불을 기억하시나요 이제 파쇄기로 산불예방합시다. 강원도 고성, 속초와 강릉, 동해, 인제 일대를 덮친 대형 산불이 2019년 4월 4∼5일 발생하였습니다. 산불 발생원인은 당시 전신주에 달린 개폐기와 연결된 전선이 강풍에 심하게 흔들리다 불이 붙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당일 최대 순간풍속이 초속 35.6m에 달했던 강풍을 타고 전신주의 불꽃이 근처 야산으로 옮겨 붙었으며, 고성 토성면 천진리와 속초시 장사동 등 두 갈래로 번지면서 급속히 확산되고 말았습니다. 여기에 불똥이 수백m씩 날아가 옮겨 붙는 비화 현상까지 겹치면서 피해 지역이 급격히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속초소방서는 신고 접수 10여 분 만에 진화 장비와 인력을 투입했지만, 산불이 강풍을 타고 급속히 번지면서 초기 진..

강원도 잔가지 소형 파쇄기 시연회 및 현장토론회에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잔가지 소형 파쇄기 시연회 및 현장토론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강원도산림보호를 위하여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전제거를 위한 강원도 잔가지 목재 소형 파쇄기 시연회 및 현장토론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인제군에서 마련한 것인데요 소형파쇄기란 무엇이며 이것이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이번 시연회를 통하여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강원도에서는 지난해 고성 산불피해로 지금 현재도 복구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산불은 우리 모두에게 어마어마한 피해를 가져다줍니다. 이러한 산불의 원인이 논두렁 태우기등의 이유가 있는데요 한해의 수확을 마치고 난 후 남은 옥수수잔가지를 비롯하여 과실수 잔가지 폐목 등이 논에 쌓이면 상대적으로 농업용지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잔가지들을 불태우게 ..

인제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인제 출발 동서울 방면. 원주 방면. 홍천 방면. 전주 방면. 일산, 고양, 대전, 유성, 횡성, 홍천 시내버스, 일산, 고양, 안산, 수원, 속초(미시령) 양양, 속초(한계령) 진부령, 간성, 대진, 백담사. 원통 직행, 원종(시내버스) 현리 윗길, 현리 아랫길, 인제시외버스터미널 요금표 인제터미널 전화번호 :033-463-2847 강원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 96-3

광혜원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광혜원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광혜원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소, 삼성, 청주 방면. 광혜원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서울남부, 동서울 방면. 광혜원시외버스터미널 인천, 수원, 안산, 안양, 부천, 성남방면. 시내버스 시간표 광혜원 출발 남부터미널 방면. 광혜원 출발 동서울 방면. 광혜원 출발 인천, 수원, 안산, 부천, 안양, 호계, 고천, 성남 방면. 광혜원 출발 청주 대소, 삼성방면. 시내버스 요금표 광혜원시외버스터미널 시외버스 요금표 광혜원시외버스터미널 전화번호 :043-535-3030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광혜원리 92-1

진천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진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남서울, 동서울 방면 진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청주, 유성, 청주공항 방면. 진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수원, 안산, 인천, 부천, 안양, 성남, 천안, 병천 방면. 진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무극, 음성, 충주, 동대전, 생극, 장호원 방면. 진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소, 삼성, 혁신도시 방면. 진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남부터미널, 동서울 방면. 진천 출발 덕산, 혁신 경유. 진천 출발 덕산, 본성, 맹동, 무극 방면. 진천 출발 혁신, 통동 방면. 진천 출발 가신, 용소, 용촌 방면. 진천 출발 용사, 기지, 가산, 독바위, 우렁터, 조평, 영구, 통동, 오갑, 덕산, 초평, 증평, 통산, 안능, 은탄, 문백, 소강정, 주락골, 산수산단, 혁신, 덕문리 방향. 진천 출발 광혜, 서원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