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여행 단풍이 아름다운 입곡군립공원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남 함안 입곡군립공원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내비게이션으로 입곡군립공원을 설정하면 무지개다리 옆 주차장으로 안내한다.
무지개 다리 위로 지나다니는 자동차는 마치 동화 속의 나라로 상상하게 한다.
산림욕장 입구로 들어서면 왼편으로는 수려한 협곡의 자연형태를 그대로 보존해 만든 입곡저수지가,
오른편으로는 주변 산의 깎아지른 기암절벽, 울긋불긋 오색단풍잎이 한 폭의 그림이다.
그 사이로 난 길을 걸으면 단풍터널을 걷는 즐거움을 더하여져 기분이 상쾌하여진다.
아름다운 단풍의 향연을 즐기며 걷다 보면 아이와 함께 산책 나온 가족 나들이를 볼수있다.
입곡군립공원 걷기표지판의 내요을 보면
걷기운동의 효과로 심폐기능 향상, 혈액순환촉진, 체지방 감소, 성인병 예방, 골다공증 예방, 면역력 증강, 스트레스 우울증 감소가 발생하며,
체중별 걷기 칼로리 소모표를 보면 산책은 63kcal, 약난 빨리 걷기는 120kcal, 빨리 걷긴,ㄴ 126kcal, 아주 빨리 걷기는 205kcal를 소모한다(30분 기준이다)
이 나무데크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산을 둘러볼 수 있다.
단풍터널이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이다.
단풍터널을 걷는 친구사이, 가족나들이의 모습이 보기에 좋았다.
붉게 나오르는 단풍이 너무나 열정적으로 보인다.
함안문인협회에서 시를 하나 걸어 놓았다.
입곡저수지
홍진기
모본단(模本緞) 필(疋)을 풀어 억새꽃
독에 풀어
언제 적 봄놀이를
가을 볕에 다시 풀어
꽃잔치 불붙는 산을
가슴에다 옮겨 심네
팔각정에서 내려다 본 입곡출렁다리
입곡군립공원내 저수지를 횡단하는 입곡출렁다리는 (연장 96m, 보행폭 1.5m)국내에서 주탑과 주탑사이가 가장 긴 현수교량으로서,
함안군에서 입곡군립공원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설치하였으며 주요 자재는 최첨단 신소재인 PC강연 케이블과 하드우드바닥재를 사용,
탐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통과 하중이 340kg/㎡로 최대 5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시공되었다.
입곡출렁다리를 건너와서 바라본 팔각장과 입곡다리의 모습
아직 가을 단풍이 조금 남아있는 단풍여행은 함안 입곡군립공원으로 한번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