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농촌 체험 관광은 이제 이천나드리를 통하여 하면 아주 편리하다.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유익한 농촌체험 어디에서 정보를 얻을수 있을까?
수많은 정보의 홍수속에 부모와 아이들이 원하는 순수한 정보를 찾기는 쉽지않다!
그러나 경기도 이천 농촌체험관광에 대한 알뜰한 정보를 이제 이곳 이천농촌나드리에서 찾을수 있다.
경기도 이천은 예로부터 쌀이 좋아 임금님수라상에 올려졌던 쌀이 생산되는 곳이다. 쌀브랜드도 임금님표쌀이다.
한번 이천 임금님표쌀로 밥을 먹어 본사람은 그 특유의 감칠맛 때문에 이천쌀을 잊지 못하여 계속 찾게 된다.
녹색은 자연, 오렌지색은 풍요, 황토색은 곡식(열매)를 상징.
들판에 서있는 큰사람은 서경들마을의 넉넉한 마음을 상징.
중앙의 원은 기름진 토양에서 곡식이 무르익게 하는 태양을 상징.
기름진 토양에서 도시인들이 자연에 동화되어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에너지 넘치는
활기찬 공유의 장을 만들수 있도록 하는 서경리마을 사람을 크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서경들마을은 중부권으로 들어가며 주소는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진상미로 1179번길(경기 이천시 모가면 325-8)이다.
서경들마을은 넓은 들과 마을의 형세가 서남형이라 하여 옛부터 서경들이라 불리어 왔으며, 전형적인 농촌의 풍요로운 모습을 담고있다.
특히 저수지의 수질관리를 잘하여 임금님표 이천쌀을 생샨하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마을에서 직접 재배하는 고추와 콩으로 패스트푸드의 약영향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슬로우푸드를 대표하는
전통 장류를 생산, 판매하면서 폭넓은 인지도를 받고 있는 장류마을이기도 하다.
지난 2014년 6월 26 ~ 2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농촌 여름휴가페스티벌에서 체험마을 부문 최우수상을 탄 서경리마을이다.
또한 2014년 11월 한국농어촌공사 웰촌에서 선정한 전통식품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에 선정이 되었다.
전통장 숙성실에서는 장이 익어가고...
오늘은 성남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게 손두부만들기 체험을 함께 하기로 한다
맷돌에 불린 콩을 넣고 어처구니를 돌리니 맷돌밑으로 콩이 갈려서 나오는게 아이들의 눈에는 매우 신기하게 보인다.
너도 나도 서로 자기가 먼저 맷돌을 돌려보겠다며 흥미를 보이는데 아이들의 눈망을이 초롱초롱한게 너무나 곱다^^
갈려진 콩을 솥에 넣고 끓여 주면 손두부가 완성이 된다
완성된 손두부를 한 학부형이 자세를 잡아주셨다^^
아주 맛있게 보인다.나는 손두부를 하나도 남김없이 다 먹어 버렸는데 그 고소한 맛을 잊을수가 없다.
아이들은 간장을 뿌려 숟가락으로 먹기 시작하는데 남기는 아이들이 없다
아이들도 막 만들어낸 따뜻한 손두부의 고소한 맛에 미각을 찾은듯 하다.
손두부 또는 메주만들기 체험후 이아들에게 오늘의 체험을 그리는 미술시간을 가지는데
먼저 방문하였던 학생들의 미술작품을 보니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이 너무나 예쁘다^^
손두부만들기 체험장 밖으로 나오니 굴렁쇠가 있는데 아이들이 매우 즐거워 하며 즐긴다^^
그리고 곧 점심시간이라 서경들주막에서 청국장정식을 먹기로 한다.
경기도 이천 임금님표 쌀로 만든 밥이 어찌나 찰지고 맛있던지 숟가락을 놓을수 없다.
이천 농촌체험에 관한 모든 정보는 이곳 이천농촌나드리에서 알수 있다.
겨울에 이어 내년 봄에도 사시사철 이천의 농촌체험은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천농촌나드리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38-52 이천농업기술센터 내
031) 636 - 2723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