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맛 집 우시장 돼지국밥
진달래축제에 참가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출발지를 예림대동아파트를 기점으로 하는데요,
이곳에 밀양의 맛 집이 숨어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밀양예림대동아파트 도로 건너편 우시장 입구에 있는 우시장 돼지국밥이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은 식당이랍니다.
아마 우시장 입구에 있어서 우시장 돼지국밥이라고 정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게의 명함을 보니 사장님의 성함이 우웅구씨입니다.
사장님의 성함과 가게의 상호도 어떤 연관성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우웅구 사장님은 밀양 토박이로서 지금도 평촌 본가에는 부모님께서 살고 계시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 중 김치는 우웅규사장님이 직접 평촌 고향 마당에서 직접 담가 온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단골들은 일 년 내내 한결같은 김치 맛을 자랑하는데, 평촌 고향 앞마당에 설치한 대형 저온 냉장고 덕분이랍니다.
반찬과 국밥을 주제로 식당을 열게 된 계기는 바로 군대 시절 취사병으로 근무 한 것이 음식과의 인연이 되어,
한식, 일식, 학교급식 등 많은 경험들이 우시장 돼지국밥의 뿌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10년 전 우시장 입구에 집을 짓고 시작하였는데 어제의 일처럼 가깝게 느껴지며,
10년 단골들이 지금도 찾아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랍니다
음식재료도 그날 팔 분량만 준비하는데, 신기하게도 마지막 손님이 주문하고 나면 그날 준비한 재료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우시장 돼지국밥의 맛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요?
가게 앞마당에 주차를 하고 왼편을 보면 가마솥 3개가 나란히 장작불에 끓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꺼운 가마솥에 불을 넣고 고면 은근하게 우려내는 맛이 있는데, 바로 이 맛이 우시장 돼지국밥의 특징입니다.
우웅구 사장님은 가마솥에 불을 때기가 힘이 들지만 푹 고아진 사골 맛을 보면 행복하여진답니다.
밀양 종남산의 진달래꽃도 보시고 밀양 돼지국밥을 맛보시려면 우시장 돼지국밥으로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상호 : 우시장돼지국밥
주소 : 경남 밀양시 상남면 밀양대로 1444.-6
지번 : 상남면 예림리 1507
전화 : 055-354-8338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쉬는날 : 매월 1, 3주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