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충청도 맛집

으뜸 공주맛집 서해꽃게장 밥도둑 간장게장 먹으러 충남 공주여행 떠나기

워크뷰 2015. 3. 24. 12:20


 으뜸 공주맛집 서해꽃게장 먹으러 충남공주여행 떠나자


서해 별미 꽃게 찾아 떠나는 맛 기행

계룡산국립공원 가는 길에 동학사가 있으며, 동학사 맛집으로 소문난 서해꽃게장이 

손님에게 더욱 가까이 섬기고자 대로변 온천2동 사봉마을로 이전하여 특유의 맛을 보여주고 있다.

동학사 입구에서 사봉마을로 이전하여 찾아오는 손님들이 더욱 편리하도록 하였다.


서해 갯벌에서 자란 꽃게를 가게의 저온 냉장고에 보관하여 항상 신선한 재료로 손님에게 내어주는 서해꽃게장.

서천과 보령 대천항에서 꽃게를 구매하여 손님상에 내어 주는데 가게 특유의 간장소스에 입맛이 살아나며,

미식가라면 놓칠 수 없는 으뜸 공주맛집 서해꽃게장이다.



으뜸 공주맛집으로 선정된 서해꽃게장

공주시에서는 매년 심사를 통하여 맛집을 선정하는데, 전문가들이 직접 탐방하여 맛을 보고 선정을 한다.

그래서 공주에서의 맛집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으뜸 공주맛집 인증서가 있는 곳을 찾으면 된다.




서해안에는 꽃게가 많이 나는데 어민들에게 아주 큰 소득이 되어 주고 있는 품목이다.

하지만 꽃게를 보관하기가 어려워 어민들의 고충이 있는데 이유는 꽃게는 배고프면 자기 살을 파먹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전부터 나온 것이 처음엔 염장이었다. 그러나  염장은 오래 보관할 수는 있지만 너무 짜서 먹기가 불편하였다.

어민들의 고민은 계속 이어지다가 염장을 벗어나길 연구하다가,

간장에 꽃게를 절이니 보존 기간이 늘어남과 동시에 간장과 꽃게살의 조화도 아주 괜찮았다.

그래서 간장게장이 탄생 된 것이다.

이러한 어민들의 고민으로 탄생한 간장게장 이제는 국민의 밥 도둑으로 자리 잡았다.


으뜸 공주맛집 서해꽃게장으로 선정된 곳답게 나오는 반찬들이 계룡산자락에서 자라는 현지 재료로 마련하였다.

반찬의 가짓수를 보니 입이 벌어지는데 들깨버섯탕, 양배추 절임, 숙주나물, 방뭉나물, 마늘잎, 숙갓, 말린 시래기 볶음,

하루나(유채꽃), 산취, 참나물, 개순, 달래, 물미나리, 머위잎 등등 로컬푸드로 마련된 상이 입맛을 더욱 살려준다.


으뜸 공주맛집 서해꽃게장에서는 먹기 편하게 꽃게 다리의 딱딱한 부분은 잘라서 내온다.

게딱지에 비벼 먹을 생각만 하여도 입에 침이 고이는 건 어쩔 수 없다.





게딱지의 속살을 개인 앞 접시에 담아내고 파를 넣어 밥과 함께 비벼 먹는데,

손님 인원에 맞게 막 지은 밥을 공기에 담아 손님상에 내놓는다.




막 지은 밥을 간장게장에 버무려 김과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좋다.







식후에 나오는 누룽지 이것 또한 놓치지 않고 나오길 바란다.


서해꽃게장 영업시간과 좌석수 그리고 휴무일

영업시간: 12시~21시

좌 석 수: 200석

휴 무 일; 매주 월요일


충청남도 으뜸 공주 맛집

서해꽃게장 - 간장게장

새주소: 충남 공주시 반포면 사봉길 77-2

전화번호: 042-823-6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