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 문화관광에서 강진여행코스 짜고 알차게 여행하기
남도답사 일번지 랜선으로 떠나는 강진 명소 여행코스 9를 알려드려요
1, 전라병영성. 2, 강진다원. 3, 백운동 별서정원. 4, 무위사. 5, 영랑생가.
6, 백련사. 7, 다산초당. 8, 고려청자 요지. 9, 한국 민화 뮤지엄입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방콕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나 너무나 장기적인 방콕으로 인하여 모두들 몸과 마음이 힘든 시기입니다. 오늘은 일명 랜선으로 떠나는 강진여행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또한 강진여행 계획 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라남도 강진은 다산 정약용의 숨결이 남아 있는 장소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경남 김해에서 출발하면 동김해 톨게이트에서 남해고속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강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산 정약용이 17년에 걸쳐 유배 생활을 하였던 전남 강진은 여러 역사 깊은 장소와 이야기가 많이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강진여행을 조금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강진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합니다.
강진 권역벌 관광지 팝업창을 클릭하시면
다산권역, 하멜권역, 명랑권역, 청자권역의 지도가 나오며 각 권역에 해당하는 관광 정보가 잘 정리되어 나옵니다.
나의 여행코스만들기를 클릭하면 강진 명소, 자연생태공원, 전시관, 산 사찰 둘레길, 공연 행사, 체험, 테마, 문화재, 숙박, 음식점이 나오며 그중에 자신이 원하는 분류를 지정하고 순서를 정하면 홈페이지에서 각 구간의 거리와 입장 요금과 주차장 등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강진 여행 계획을 짜시는 분들에게 너무나 유용한 강진군청 문화관광 페이지입니다.
부산 김해를 출발하여 강진을 여행하면 제일 먼저 관장지로 둘러볼 수 있는 곳이 전라병영성입니다.
"500년 호국정신의 성진 전라병영성 (사적 397호) 전라병영성(全羅兵營城)은 조선 태종 17년(1417년)에 설치되어
고종 32년(1895년) 갑오경장까지 조선조 500여 년간 전라남도와 제주도를 포함한 53주 6진을 총괄한 육군의 총지휘 부이다" 정확한 상세설명이 나와 있으며 다시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어 강진다원, 백운동 별서정원, 무위사, 영량생가, 백련사, 다산초당, 고려청자 요지, 한국 민화 뮤지엄의 상세 정보를 읽어보시고 코스 출력을 클릭하시면 나의 여행코스 상세정보가 나오며 프린트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남도답사 일번지 강진을 여행하실때 일정을 잡기 힘들어셧다면 이제는 강진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일정을 짜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면 됩니다.
오늘은 그중 무위사에 다녀온 이야기를 남기려 합니다.
무위사는 원효스님에 의해 창건되고 도선국사에 의해 중창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남아 있는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것은 극락보전으로, 우리나라 조선시대 불교 건축물중에서도 초기에 속합니다.
무위사 극락보전은 무위사의 대표건물이면서 조선시대 건축물 중 가장 오래된 건축물입니다.
서방 정토 극락세계를 관장하는 아미타여래상을 중심으로 좌우측에 관음보살상과 지장보살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맞배지붕과 주삼포 양식으로 된 극락보전의 외부 모습은 소박한 듯 단아하지만,
대신 내부를 불화로 화려하게 장식하여 불교의 극락세계를 표현하였습니다.
무위사 삼층석탑은 전라남도 문화재자로 제76호로 지정되었으며 높이는 396m 입니다.
2층 기단 위에 탑신부와 상륜부 등을 잘 갖춘 삼층석탑이랍니다.
탑신부는 몸돌과 지붕돌이 각 1석식 구성되었으며, 몸돌에는 양면에 모서리기둥이 모각되었습니다.
2~3층 몸돌 높이를 급격하게 줄여 탑의 체감률이 높습니다.
무위사 선각대사탑비는 보물 507호이며 높이는 250cm입니다.
형미스님은 통일신라 말 고려 초기의 명승으로, 무위사에서 주지로 8년간 머무르며 무위사 중창을 주도하였습니다.
탑비는 거북 받침돌과 몸돌, 머릿돌을 모두 갖춘 완전한 모습입니다.
거북 받침돌과 운용문이 있는 머릿돌에 표현된 조각 수법은 정교하면서도 사실적입니다.
이번 시간은 랜선으로 즐기시고 코로나 19가 끝나면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강진여행의 추억을 간직하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