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과 지리산의 고장 하동에서 심리·상담과 힐링캠프를 진행하는 ‘하사랑심리상담소’ |
아동·청소년 중심의 가족상담 전문기관 ‘하사랑심리상담소’가 13일 경상남도 하동에서 개소식을 하고 업무에 들어갔다.
개소식에서는 현판식과 함께 성악가 이광일의 사회로 축사와 특강이 이어졌다.
축사(하동읍교회 이순기 담임목사), 축가와 연주(성악가 이광일, 작곡가 조정훈),
인문학 특강(숙명여자대학교 김응교 교수) 등의 다채로운 순서가 ‘하사랑심리상담소’의 특징을 대변하고 있다.
김순기 목사가 작명한 ‘하사랑심리상담소’라는 이름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하동 사랑’이라는 두 가지 중첩된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강연지 ‘하사랑심리상담소’ 소장은 “아동, 청소년 중심의 가족상담 전문기관으로써
자녀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상담 등을 통해 가족을 지원하게 된다”며
“하동읍교회에 출석하는 크리스천으로서 이름에 담긴 정신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하사랑심리상담소’에서는 개인 및 가족상담, 아동·청소년상담, 부부상담, 노인상담, 군인상담, 직장인상담, 자녀양육태도검사,
부부관계검사, MBTI, MMPL, 애니어그램 등 각종 심리검사, 집단상담를 비롯해 힐링캠프, 진로코칭, 학습코칭, 미술치료, 놀이치료,
음악치료, 연극치료, 통합예술치료, 영·유아 언어발달지도, 리더십교육, 부모교육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기업이나 관공서에서 위탁받은 교육, 상담, 문화행사를 진행하거나 강사를 파견하기도 한다.
‘하사랑심리상담소’에서는
내담자의 자부담을 최소화하며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바우처)사업도 연계하고 있다.
아울러 섬진강과 지리산의 고장인 하동의 지역적 특성을 잘 살려,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에서 힐링할 수 있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다양한 힐링캠프 프로그램도 진행하게 된다.
하사랑심리상담소
경남 하동군 하동읍 읍내리 1322-4
055) 882 - 4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