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 13

장성 분위기 좋은 루나 카페

장성 분위기 좋은 루나 카페 장성 상무대 근처에 분위기 좋은 카페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젊은 청춘 데이트족들은 절대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감성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는 이 카페는 바로 루나 카페입니다. 루나? Luna란 로마 신화에 나오는 달의 여신을 가리키는데요, 가톨릭에서는 반월형 성체 그릇을 말하기도 하며, 1959년 1월에 제1호가 발사된 소련의 달 무인 탐사기를 가리키는 말이기도 합니다. 즉 달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있는 반달 카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층 건물에 하얀색 페인트로 마감된 루나 카페는 좌측에 입구가 있으며 입구 옆에는 포토존을 만들어 놓아 누구라도 이곳에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실내로 들어가고 싶어 하겠죠 ..

카페 디저트 2020.11.30

전남 장성 백양사역 시간표와 빈센트 반 고흐 벽화 골목

전남 장성 백양사역 시간표와 빈센트 반 고흐 벽화 골목 장성 백양사역은 가을이면 붉은 단풍으로 물든 백양사를 보기 위하여 많은 단풍 행락객이 찾아오는 역입니다. 2020 올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단풍 행락객이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단풍명소로 인기는 여전합니다. 단풍이 절정인 시기에는 찾아가 보지 못하고 있다가 백양사역에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으로 벽화를 만들어 전시하고 있는 거리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백양사역은 1914년 1월 11일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1919년 12월 30일 보통 역으로 승격되었으며, 1967년 근처 백양사에서 이름을 따와서 백양사역으로 역명을 개정합니다. 백양사역을 통하여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을 위하여 시간표도 함께 올려봅니다. 백양사역..

강원도 속초여행 속초해수욕장 감성로드 외웅치 바다향기로 도보여행

강원도 속초여행 속초해수욕장 감성로드 외웅치 바다향기로 도보여행 속초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 속초해수욕장과 외웅치 바다향기로 산책입니다. 속초해수욕장으로 들어서면 모래사장에 세워진 조형물이 먼저 여행객을 반깁니다. 조도, #속초여행, ㅅㅊ, 여러가지 조형물이 지금 이곳이 속초임을 다시 한번 더 알리고 있습니다. 방파제 끝에 보이는 작은 섬이 속초팔경 중 제 5경인 조도입니다. 새들이 많이 찾아 이름을 '조도'라 붙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작품 앞에서면 연인이라면 누구나 이런 멋진 키스를 하고 싶어하게 될것입니다. 해변에 있는 바다향기로 계단 천국의 계단 디자인으로 이곳을 지나면 꼭 사진촬영하는 장소입니다. 솔숲사이길을 지나며 소나무향기를 맡을수 있답니다. 65년동안 감춰온 천혜의 비경을 세상에 드러..

카테고리 없음 2020.11.27

강원도 속초 여행 열차가 다니지 않는 속초역 그리고 아바이마을

강원도 속초 여행 열차가 다니지 않는 속초역 열차 시간표 그리고 아바이마을 속초역을 아십니까? 속초역은 지금의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그러니까 속초시청,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 위치했던 동해북부선의 철도역이었습니다. 그러한 속초역이 1950년 한국전쟁으로 인하여 동해북부선이 소실되면서 폐역 되었으며, 폐역 이후 댄스홀, 교육 시설, 벽돌공장으로 용도변경되었다가 1978년 4월 10일 철거되고 맙니다. 지난 2005년 속초시립박물관을 건립하면서 옛 속초역을 복원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역사 안에는 당시의 열차 시간표가 붙어 있습니다. 동해북부선이 양양~원산을 오고 갔는데, 원산에서 양양까지 가는 길에 고성을 경유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의 철도 노선도가 벽면에 걸려 있는데 20개의 역을 ..

공주시외버스터미널 공주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공주시외버스터미널 공주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공주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공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공암, 유성, 서대전, 동대전. 부여, 서천, 장항, 입포, 홍산, 화양, 장항. 논산, 강경, 예산, 당진, 서산, 홍성, 태안, 청양, 홍성, 보령, 서산, 광천, 정산, 부여, 조치원, 청주, 천안, 오산, 수원, 성남, 부천, 원주, 인천공항, 고양, 일산, 안산, 인천, 동서울, 서울남부, 공주시외버스터미널 안에는 터치스크린을 통하여 공주시 정보를 서핑할 수 있도록 하여 놓았습니다. 교통 정보, 자전거 정보, 관광 정보, 생활 정보를 서핑하여 계획을 짜는데 도움을 줍니다. 키오스크로 승차권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앱을 깔아서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공주관광안내소가 공주시외버스터미널 내부에..

강릉 여행카페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강릉 여행카페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강릉여행에서 현지의 음식을 맛보는 것은 여행의 즐거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강릉카페에서 멋진 분위기와 함께 커피를 마시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강릉에 있는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에 다녀왔습니다. 익히 SNS상으로 소문이 나 있는 곳이기에 나름 내심 기대하고 가보았답니다. 처음 들어가는 입구를 찾지 못하여 영업이 끝난 줄 알고 돌아 나왔답니다. 무슨 미로 길을 만들어 놓아 처음 방문한 사람은 입구를 찾지 못하고 돌아갈 것 같습니다. 다행히 저의 뒤를 이어 한 커플이 들어가길래 따라 들어갔더니 입구가 세상에 경사로를 따라 올라가서 2층으로 들어갑니다. 이러니 처음 온 사람은 1층 입구를 찾지 못하고 헤매는 건 당연한 일이겠죠 입구에는 메뉴판..

카페 디저트 2020.11.20

강릉 여행 맛집 초당 순두부마을 농촌순두부 방송 맛집

강릉 여행 맛집 초당 순두부마을 농촌순두부 방송 맛집 강릉 여행에서 가볼 만한 곳은 여러 곳이지만 무엇보다 여행에서는 잘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습니다. 강릉 여행 맛집으로 방송에 소문난 강릉 맛집 농촌순두부로 오늘은 달려갑니다. 이곳 강릉 맛집 농촌순두부는 생방송 오늘 저녁 1216회19.12.17. 순두부 낙지 전골 2TV생생정보 485회18.01.03. 순두부 낙지 전골 6시내고향 6288회17.05.30. 순두부 생방송 투데이 1879회17.05.17. 순두부 전골에 소개된 방송 맛집입니다. 보통 음식점들은 2인 이상 주문을 받고 있는데 이곳 강릉 맛집 농촌순두부는 흰색 순두부에 한하여 1인분 주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문한 흰색 순두부 1인 상차림 잠시 후 나온 흰색 순두부 1인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