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18

진도 여행 진도군청 앞 철마광장 철마공원

진도 여행 진도군청 앞 철마광장 철마공원 진도군청에 가면 앞마당에 넓은 공원을 조성하여 군민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여 놓았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출구로 나오면 제일 먼저 반기는 하트 모양 포토존이 반갑기만 합니다. 진도군청의 첫인상을 아주 좋게 만들어 주는 하트 포토존 누구라도 이곳에 온다면 이곳에서 사진 한장은 꼭 촬영하고 가야겠죠 그 뒤로 두 마리의 말 동상이 서 있습니다. 동상이라 하면 유명 역사적 위인들의 동상들은 자주 보아왔지만 이렇게 말을 주인공으로 만든 동상은 처음 보았습니다. 말이 동상에 포함되는 건 말을 타고 있는 장군처럼 사람이 주인공일 때 등장하는데 이렇게 말 두 마리가 동상으로 서 있다는 게 조금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니 철마광장은 진터로 불리..

진도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진도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진도시외버스터미널 진도터미널의 모습이 멋지게 생겼습니다. 택시정류장도 지붕이 있어 비 오는 날 택시 탈 때 비를 맞지 않고 탈 수 있게 해 놓았네요. 터미널 옆에는 작은 천이 흐르는데 천변에는 보배섬 진도 글이 서 있어 진도에 온 것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천의 풍경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 보기에 좋습니다. 잔잔한 물결 위에 반사되는 정자의 모습이 멋져 보입니다. 진도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행선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진도에서는 광주, 목포, 해남, 광주방향으로 다니며 서울강남터미널, 동서울터미널, 인천터미널, 안산, 부천터미널, 부산사상터미널 방향으로 갑니다. 진도, 옥주여객 운행시간표입니다.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공중 예의로서 손소..

강진 맛집 한끼 돈까스 추천

강진 맛집 한 끼 돈가스 추천 강진 여행에서 맛집을 빼놓는다면 그것은 여행이 아닙니다. 여러 한정식집을 비롯한 각양각색의 음식점들이 모두 강진 맛집임을 자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익히 소문을 듣고 찾아간 돈가스 맛집 한 끼를 찾아갑니다. 1한잔의 맑았던 날이 저녁이 되는 폭우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내리는 폭우에 잠시 차를 멈추고 폭우가 잔잔한 비로 바뀔 때까지 기다립니다. 폭우가 약간 잔잔하여지자 다시 차를 움직여 강진아트홀 앞에 있는 한 끼를 찾아갑니다. 이곳 강진 맛집 한 끼의 영업시간은 11:30~20:30이며 14:30~16:30은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 휴무합니다. 메뉴판을 보면 수제 돈가스, 일본식 라면, 오므라이스가 주요 메뉴인데요 수제 돈가스를 주문..

장성 카페 오피먼트 황룡강전망모텔이 미술관과 카페로 변신하다.

장성 카페 오피먼트 황룡강 전망모텔이 미술관과 카페로 변신하다. 장성에 새롭게 오픈한 카페가 있어 가보았는데 예전에 모텔이 새롭게 변신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1층은 카페, 2층은 전시실, 3층은 카페, 그런데 55층이 카페입니다. 4층을 55층으로 표시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하였는데요 발상이 재미있습니다. 1층 카페 입구로 들어가면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손 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으며 마스크 착용 부탁 문과 장성여행 가볼 만한 곳인 필암서원과 축령산 안내지도 비치되어 있어 장성여행의 창구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주문하면 직원이 질문하는데요 에티오피아 이디도 네추럴을 원하는지 콜롬비아 우일라 라 블라타를 원하는지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에티오피아 이디도..

카페 디저트 2020.09.28

장성의 유교 문화유산 장성향교 전라남도유형문화재 제105호

장성의 유교 문화유산 장성향교 전라남도유형문화재 제105호 장성향교는 관학 기관으로서 1394년(태조 3) 북일면 오산리에 창건되었습니다. 1600년(선조 33) 장성·진원 두 현이 합칠 때 장성군 장안리로 옮겼고, 1695년(효종 9) 군비 확장 책으로 입암산성이 설치되면서 장성 현이 도호부로 승격되었을 때 다시 원래의 자리로 옮겨 세웠습니다. 장성호 아래 황룡강을 따라가다 보면 좌측 병장산 아래 자리 잡은 장성향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장성향교는 1985년 2월 25일 전라남도유형문화재 제105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을 찾아가는 주소는 전남 장성군 장성읍 성산2길 102이며 장성 IC 근처에 있습니다. 좁은 시멘트 길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장성향교 주차장이 보이며 이곳에 주차하고 장성향교로 들어가시..

합천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합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구, 진주,부산, 마산, 서울, 해인사 방면. 합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구 방면. 합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진주 방면. 합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부산 방면. 합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마산 방면. 합천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서울 방면. 합천해인사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구 방면. 합천초계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구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서울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구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가조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부산, 거창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해인사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합천 진주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서울.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부산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마산,김해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가조, 거창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합천, 진주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쌍책, 초계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성주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해인사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대구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쌍림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운수 방면. 고령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용암 방면. 고령시..